집품 서비스 이용약관
집품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본 약관은 집품 회원과 비회원의 활동에 적용됩니다. 집품을 이용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집품 서비스 약관(이하 "본 약관")은 (주)넥스트그라운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집품 및 집품 관련 모든 서비스(이하 "집품 서비스")와 관련하여 집품과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의 용어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집품에 접속하여 집품 플랫폼 및 집품이 제공하는 일체의 용역. 자료 DB 등 이와 유사한 정보통신처리장치를 이용한 일체의 행위를 말합니다.
2. 이용자: 집품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
3. 비회원: 회원 가입하지 않고 집품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회원: 집품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집품의 정보를 받으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5. 회원 이메일: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집품 회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카카오 이메일 혹은 부여받은 애플 이메일을 의미합니다.
6. 플랫폼: 집품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에 구축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DB, 기타 이와 유사한 정보통신 처리 장치로서 앱 개발자와 웹 사이트 운영자를 비롯한 타인은 위 정보통신처리장치에 API, DB 등을 제공할 수도 있고, 데이터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7. 애플리케이션 : 플랫폼에 접속하여 집품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웹, 모바일 웹, 스마트폰 앱, 기타 이와 유사한 정보통신 처리장치입니다.
8. 콘텐츠: 회사가 생성, 수집, 기타 일체의 방법으로 플랫폼에 제공한 콘텐츠입니다.
9. 사용자 콘텐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서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각종 파일과 링크(애플리케이션 이용 등의 방식으로 게시한 것도 포함)입니다.
10. 데이터: 집품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수집하고 축적한 각종 정보, 자료 및 이용의 콘텐츠입니다.
제3조 (약관적용과 약관 외 준칙)
집품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본 약관을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 및 약관에 유용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공시, 준용, 효력 및 변경)
회사는 약관의 내용은 집품에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사정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있을 때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이용자에게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이용약관 페이지와 공지사항에 변경 기준일로부터 최소 7일 전에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변경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최소 30일 이상의 유예 기간을 두어 알립니다. 또한, 동기간 동안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약관이 게시되는 서비스 화면에 함께 게시하며, 위의 유예 기간 이후 변경 약관의 효력이 발생됩니다.
집품의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알렸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회사에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조의 회원 및 본 조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과는 별도로 법령에 따라 개별적인 통보 및 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 절차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집품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자는 회원 가입 절차를 거쳐 가입하여야 합니다. 회원 가입 희망자가 이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동의'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약관 변경 시에는, 공지된 변경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고객지원센터 문의하시면 회원등록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 신청)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카카오톡 계정과 애플 계정을 통해 신청합니다.
제7조 (이용 신청의 승낙 제한)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하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사후에라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기타 집품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집품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용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는 경우.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할 수 없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기타 집품이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흡한 경우.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회원이 집품을 이용하여 회원의 콘텐츠를 타인과 공유하고 집품이 이를 수집 및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중요한 사항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올바른 판단을 내리는 데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9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고객센터 및 전자우편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정보의 변경의 미통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해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바로 이를 수리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집품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 운영상, 기술상 필요하고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경우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정, 중단, 변경할 경우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해진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때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게시판, 전자우편, 기타 수단 등을 이용하여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기본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운영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본 약관의 규정이나 정신을 위반하거나 집품에 위험이나 법적 피해를 초래한다면 집품 서비스 전체나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실은 이메일을 통해 또는 추후 계정 접속을 시도할 때 알려드립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ID, 가입 이메일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집품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집품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회원이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면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안전을 위해서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ㅛ서는 아니 됩니다.
다른 회원의 계정 및 이메일 등을 도용하는 행위.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집품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 증오, 폭력적인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이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악의적이거나 차별적인 활동을 하는 행위.
관련 법령에 따라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서비스 거부 공격과 같이 서비스의 적절한 작동을 무력하게 만들거나 과도한 부담을 주거나 저해할 수 있는 행위.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콘텐츠 중 회사가 저작권 또는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정보·콘텐츠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따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집품의 허가 없이 자동화된 수단(예, 수집로봇, 스파이더, 스크래퍼)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콘텐츠나 정보를 수집하거나 다른 방식을 통해 접근하는 행위.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집품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정크메일(junk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경연이나 경품 등(이하 "프로모션"라 함)을 집품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행위. 집품이 동의해도 홍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집품의 프로모션 지침 및 관련 법규를 모두 준수해야 합니다.
집품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내용물을 게시, 등록, 변경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집품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본 약관의 위반을 조장하거나 권장하는 행위.
기타 관계 법령에 어긋나는 행위.
회사 및 회원은 타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다음 각 호에서 정한 사항을 이행합니다.
회사는 타인의 권리를 존중하며, 회원도 이를 존중해야 합니다.
회원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여서는 아니 되며 법률을 위반하는 콘텐츠를 게시하거나 그러한 조처를 할 수 없습니다. 이에 위반하는 콘텐츠나 정보를 집품이 임의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상습적으로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회원 계정이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서면 허가 없이 회사의 저작권이나 상표권 및 집품과 혼동되는 유사 상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로부터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사용자의 동의를 구하고 정보를 수집하는 주체는 회원(집품이 아니라)임을 분명히 밝히고 회원이 수집하는 정보와 이용방법을 설명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게시해야 합니다.
타인의 신분 증명 문서나 민감한 금융 정보는 게시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모바일 서비스는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제공됩니다.
회사는 현재 모바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지만, 문자메시지 수수료와 같이 이동통신사의 정규 요금 및 수수료는 적용됩니다.
회원은 집품에 보이는 기본 정보 및 사용자 콘텐츠를 동기화(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동기화 포함)하는 데 필요한 모든 권리를 제공합니다.
모바일에서 등록한 콘텐츠, 프로필, 개인정보는 웹과 같은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2조 (정보의 제공)
이용자는 집품의 자체 서비스 및 공지내용을 이메일, 휴대전화기 문자메시지로 받을 수 있으며, 광고 정보의 경우 수신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광고 정보를 받게 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서는 제외됩니다.
제13조 (회원의 콘텐츠)
집품의 각 게시판에 이용자가 글을 작성할 경우 글쓴이의 IP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게시판 이용 금지 및 강제 회원 탈퇴 등 이용상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예. 욕설, 음란 등).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예. 자살 모의, 도박, 절도 등).
회사 및 다른 회원 혹은 제3자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식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게재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예. 게시판 도배 행위, 해킹 등).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거나, 본 약관 제11조 제7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4조 (컨텐츠 관리)
회사는 건전한 통신문화정착과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자료가 다음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임의로 삭제, 적합한 위치로의 자료이동, 등록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집품에 규정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제3자 또는 회사의 명예, 신용을 훼손하거나 오용하는 내용 또는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인 경우.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제3자 또는 회사의 지식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계 법령 및 집품의 게시물 관리 규정에 어긋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따라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집품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제2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 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 기간에 집품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달라고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은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2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2항 후단 및 제3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집품을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집품은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권리의 귀속과 콘텐츠의 공유)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호의 내용과 같습니다.
"집품"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집품"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집품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따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판매, 담보제공 혹은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집품"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비회원"에게 "집품"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일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부여합니다. 비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집품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따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판매, 담보제공 혹은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사진이나 동영상과 같은 지식재산권이 적용되는 콘텐츠(이하 "사용자 콘텐츠"라 함)에 대해 다음의 각 목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집품에게 사용 권한을 부여합니다. 회원은 집품에 대한 사용 권한 부여를 회원의 개인정보 설정 및 애플리케이션 설정에서 결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의 사용자 컨텐츠를 서비스 개선 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권한을 집품에게 부여합니다. 단, 집품에 부여된 권한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며, 비독점적이고, 양도 또는 재면허를 부여할 수 있고, 그에 대한 사용료, 기타 반대급부는 무상으로 합니다.
회원이 집품에 부여한 권한은 회원이 회원의 사용자 콘텐츠나 계정을 삭제할 때 종료됩니다. 단, 회원이 콘텐츠를 타인과 공유하고 타인이 이를 삭제하지 않았을 때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외부 API 등 오픈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에 저장되는 경우 콘텐츠 유실 등의 책임은 집품이 부담하지 않습니다.
사용자 콘텐츠를 삭제하면 컴퓨터의 휴지통을 비우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콘텐츠가 삭제됩니다. 단, 제거된 콘텐츠는 일정 기간 백업 사본으로 존속될 수 있으며, 백업 사본으로 존속되는 동안에도 타인에게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경우 회원의 콘텐츠나 정보는 애플리케이션과 공유됩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과 회원의 계약은 애플리케이션이 해당 콘텐츠나 정보를 이용, 저장, 전송하는 방법에 적용됩니다.
집품에 대한 의견을 포함한 제안은 언제든지 환영하지만, (회원에게 제안 의무가 없는 것처럼) 집품도 보상 의무 없이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집품은 제1호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사용자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 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집품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집품은 사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집품이 본 호에 따라 회원의 사용자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집품은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집품 웹 사이트에 링크 공유 버튼을 포함한다면 다음 각호에서 정한 사항이 추가 적용됩니다.
링크 공유 버튼을 이용할 권한을 부여하는 것은 이용자가 회원의 웹 사이트에서 집품으로 링크하거나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회원은 해당 링크나 콘텐츠를 집품이 이용할 권한을 회사와 타인에게 부여합니다.
집품에 게시되면 본 정책을 위반할 수 있는 콘텐츠가 담긴 페이지에는 링크 공유 버튼을 게시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회사는 집품 서비스상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촉활동 및 광고주와 회원 간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집품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기간은 예외입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등)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면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집품을 통하여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바로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9조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즉시 카카오 계정 및 애플 계정과 연결을 해지하고 회원 탈퇴 문의 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문의 메일을 통해 회원 탈퇴를 진행하실 때는 최대 24시간의 처리 기간을 갖고 있습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 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합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삭제를 원하면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1조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중지, 기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20조 (손해배상 및 면책)
천재지변 또는 이에 따르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제휴회사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등의 사실 여부 신뢰도, 정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이용자 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E-mail, 법인등록번호 등 집품의 신원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 이용약관을 공시하여 이용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22조 (분쟁 해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을 우선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회사는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는 데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합니다.
회원의 집품에서의 활동이나 콘텐츠, 정보와 관련하여 타인이 집품을 상대로 이의제기를 제기하면, 회원은 해당 이의제기와 관련된 손해나 손실, 경비(합리적인 변호사 수임료와 비용 포함)로부터 집품을 면책 및 보호해야 합니다.
회사는 제3자의 활동, 콘텐츠, 정보, 데이터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인지 여부와 관계없이 해당 제3자를 상대로 제기하는 이의제기로 인하거나 그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의제기와 손해로부터 회사와 회사의 이사, 임직원을 면책합니다.
제1항 내지 제4항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법률분쟁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배타적인 제1심 전속관할 법원으로 하여 해결합니다.
부칙
제1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2021년 2월 1일부터 시행하며, 이 약관이 제정되기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